청소 수납

[스크랩] 화장대 수납 고수들의 기본 룰

mhjumma 2007. 10. 14. 09:11
화장대 수납 고수들의 기본 룰
지금 당신의 화장대를 한번 보실래요? 지저분하고 어수선한 화장대. 화장이 제대로 될 것 같지도 않죠? 여기, 깔끔한 화장대를 위한 진정한 고수의 전략을 공개합니다!

1. 제 1원칙, 종류별 컬라별로 구분하라
화장대 위에는 되도록 스킨, 로션, 크림처럼 기초 화장품만 두도록 한다. 마스크나 메이크업류는 별도로 수납함에 보관할 것. 이때 종류별로 수납함에 보관하는 것은 기본이다. 메이크업 제품의 경우 립스틱, 아이섀도, 블러셔 등으로 구분한 다음 비슷한 계열의 컬러로 다시 한 번 구분한다. 이렇게 한번만 정리하면 꺼내 쓰기도 편리하고 깔끔해진다.

2. 마스크는 찾기 쉽게 보관하는것이 포인트
요즘은 팩보다 마스크가 트렌드. 팩이야 있는 그대로 세워두면 그만이지만 낱장의 마스크는 꺼내 쓰기 쉬운 철제 바구니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굵은 철사를 교차해서 만든 철제 바구니는 굳이 칸막이를 만들지 않아도 팩을 가지런히 보관할 수 있다. 모서리 틈새에 끼워놓으면 감쪽같이 세워지기 때문. 좀 더 꼼꼼하게 수납하고 싶다면 마스크 종류별로 명함을 정리하듯 네임택을 붙여둔다.

3. 사용장소에 따라 수납장소도 달라진다
화장품은 무조건 화장대 위에 보관해야 한다는 편견을 버릴 것. 침대맡이나 거실 테이블에도 둘 수 있다. 사용 장소에 따라 수납 장소를 구분하는 것. 예를 들어 자기 전에 꼭 립밤을 쓰는 사람은 침대맡이나 사이드 테이블 위에, 설거지 후 핸드크림을 바르는 사람은 핸드크림을 싱크대에 두도록 한다. 자주 쓰는 곳에 필요한 화장품을 두면 찾기도 쉽고 화장대를 보다 넓게 쓸 수 있다.

4. 기초 화장품은 욕실에 둘것
화장대 위에는 5개 이상의 화장품을 꺼내놓지 말도록. 그 이상 되면 금세 지저분해 보인다. 화장대를 최대한 넓게 사용하기 위해서 스킨, 로션 등의 기초 화장품은 욕실에 둔다. 세안 후 욕실에서 바로 기초 화장품을 발라주는 것. 이렇게 하면 화장대 공간을 최대화할 수 있다. 세안 후 물기가 어느 정도 남아 있는 상태에서 기초류를 발라주면 피부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수납력까지 높일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 셈.

5. 화장대 서랍은 칸막이로 구획
화장대 서랍은 반드시 구획을 지어놓을 것. 크기가 작은 화장품들을 무조건 서랍 속에 넣어두면 금세 어질러지기 때문. 가장 손쉽게 구획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 패널’을 이용하는 것이다. 길다란 패널을 원하는 길이만큼 잘라 홈에 끼우면 간단하게 칸막이가 완성된다. 패널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각종 작은 상자를 활용하는 것 또한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초콜릿 상자나 화장품 상자 몇 개를 서랍에 넣어두면 자연스럽게 칸막이가 만들어진다. 롯데마트에서 구입 가능. 가격은 3천 4백원.

6. 사용하지 않는 화장품은 숨겨놓기

모든 수납의 기본 원칙은 불필요한 것들을 정리하는 것. 그 첫 번째가 버릴 화장품을 골라내는 것이라면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사용하지 않는 화장품은 별도로 보관하는 것이다. 이때도 기초와 메이크업 제품은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다. 일단 스킨, 로션 등을 비롯한 기초 화장품은 냉장고에 넣어둘 것. 굳이 비싼 화장품 냉장고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화장품의 유통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메이크업 제품은 상자에 한꺼번에 보관하도록. 단, 이 경우 ‘사용하지 않는 이유’에 따라 분류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너무 튀는 색깔, 기분 전환 용도’, ‘네일 케어처럼 1주일에 한 번 정도만 사용하는 제품’식으로 구분하여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쓰면 된다.





7. 어린아이가 있는 집을 위한 아이디어
화장품은 아이들에게 가장 흥미로운 장난감 중 하나. 실제 바르는 것보다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화장품이 더 많을 정도다. 아이가 잘 만지지 않도록 모든 화장품을 서랍 맨 위칸에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 단, 서랍의 깊이는 스킨이나 로션처럼 길이가 긴 화장품도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깊어야 꺼내 쓰기 편하다. 또 나머지 메이크업 제품이나 크림류는 구분이 쉽도록 투명한 아크릴 통에 종류별로 모아서 보관한다. 마땅한 서랍이 없을 경우 화장품 위치를 자주 바꾸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일단 충분한 크기의 종이 상자에 매일 쓰는 화장품을 한꺼번에 넣고 하루는 책장에, 하루는 화장대 위에… 식으로 위치를 바꾸는 것이다. 아이들이 화장품 위치를 잘 모르게 되어 가지고 놀지 않는다.


Tip 화장품의 유통기한
화장품의 유통기한은 개봉한 때로부터 1년 6개월 이다. 개봉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3년까지 보관할 수 있다. 세안제의 경우 2년 6개월 정도....

  더유용한정보보기

출처 : 행복이 가득한 집꾸미기
글쓴이 : ♡sweet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