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반

[스크랩] 신혼집인테리어코디:이쁜집꾸미기

mhjumma 2008. 1. 14. 19:06

만날 보는 선반이라고 우습게 보지 마라! 선반만큼 좁은 공간, 좁은 집에 기특한 효자 노릇을 하는 소품도 없다. 수납기능, 장식기능,

벽 흉터 말끔하게 가려주는
♣.. 유럽풍의 액자 선반

기다란 선반이나 몰딩 위에 봉을 달아 접시나 액자를 수납하는 방법. 해진 벽지나 낙서 자국을 접시, 액자로 교묘하게 가릴 수 있다. 몰딩을 사서 화이트 컬러를 칠하고 10~15cm 정도 위에 봉을 달면 끝.
₩20,000

못자국이나 두꺼비집까지 해결
♣.. 스퀘어 선반


속이 빈 컬러 박스 모양으로 선반을 짜서 가리고 싶은 곳에 걸면 된다. 한쪽 면을 비워두면 빼기 힘든 못 흉터나 두툼한 두꺼비집, 혹은 시공이 잘못되어 불룩 튀어나온 벽도 교묘하게 가릴 수 있다.
가로 25cm, 세로 25cm.
₩ 30,000(개당)

낙서 자국까지 말끔히 해결된다
♣.. 사각 몰딩 선반


두툼한 사각형으로 선반을 짜서 중앙 몰딩처럼 이용한 깜짝 아이디어. 낙서가 많이 되어 있는 선반 아래쪽 벽에는 시트지를 붙이고 선반 위쪽에는 화병이나 액자를 올려 장식한다.
₩ 40,000(1m)

선반이 액자? 액자가 선반?
♣.. 입체 액자 선반


물건을 올려놓을 수 있도록 선반을 단 액자. 선반에 올린 물건이 액자 속 그림이 된다. 선반 액자 자체를 제작해도 되지만 시판되는 액자 프레임에 나무판을 박아 핸드메이드로 만드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가로 40cm, 세로 40cm.
₩ 50,000

 

 


좁은 집이라면 더욱 유용
♣..
사이드테이블 선반

없으면 허전하고 놓자니 자리 차지하는 애물단지 사이드테이블. 침대 옆에 원하는 사이즈로 선반을 달면 고민이 말끔히 해결된다. 딱딱한 나무 선반이 싫다면 레이스천으로 살짝 덮어놓거나 단 레이스를 떼다 두르면 한결 분위기를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가로 40cm, 세로 20cm.
₩40,000

 

 


액자 대신 선반으로 힘주기
♣.. 거실 벽 장식선반


흔해빠진 액자 대신 예쁜 L자 선반을 걸어 거실 느낌을 새롭게 바꿨다.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화이트 선반을 달아놓고 시즌별로 허브 화분, 액자, 꽃병, 인형 등을 바꿔 얹으면 손쉽게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길이 50cm, 깊이 20cm. 미켈란(02-324-2431) 제품.
₩18,000(개당)

 인테리어디자인의 시공이 의외로 많은 비용과 품이 들어가는 행위입니다.

그러나 약간의 아이디어만을 가지고도 저렴한 비용으로 공간의 분위기와 멋을 한껏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가구와 소품의 리폼이 가능하다면 더더욱 말할 필요가 없겠지요..

출처 : 책의 하늘
글쓴이 : 책의 하늘 원글보기
메모 :